충남을 빛낸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서’ 학술 세미나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주제발표와 토론 진행 -

백명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6/13 [18:26]

충남을 빛낸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서’ 학술 세미나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주제발표와 토론 진행 -

백명희 기자 | 입력 : 2022/06/13 [18:26]

▲ '충남을 빛낸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서’ 포스터 <자료= 천안시청>



[백명희 기자]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한-중수교 30주년을 기념해충남을 빛낸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함께하는 학술세미나를 오는 18일 개최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학술세미나는 총 5개 주제발표에 이어 충청남도 내 전문가와 청소년들의 토론을 운영한다.

 

주제발표는 충남을 빛낸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찾아서’, ‘교과서의 충남 독립운동가의 서술경향’, ‘중국에서 활동한 충남 출신 독립운동가’, ‘항일투쟁 한국과 중국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청소년기관에서의 독립운동 프로그램 참여, 의미, 소통의 독립운동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 수교 3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각 분야 전문가, 청소년들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충남의 독립운동가에 대해 널리 알릴 이번 학술세미나는 역사에 관심 있는 청소년·청년·충청남도민이라면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윤여숭 관장은 올해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충남의 역사적 인물을 재조명하고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글로벌 리더로서 한층 더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 및 신청서 링크(https://naver.me/FuW2IIVH)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수련활동팀(041-566-0179)으로 연락하면 된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충남, 천안시, 독립운동가, 청소년수련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