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백마고지 영웅 고(故) 오규봉 하사 추모

- 천안출신 고 오규봉 하사 추모행사 천안성환초등학교에서 개최 -

이상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7:38]

천안시, 백마고지 영웅 고(故) 오규봉 하사 추모

- 천안출신 고 오규봉 하사 추모행사 천안성환초등학교에서 개최 -

이상현 기자 | 입력 : 2022/06/09 [17:38]

 

▲ 고 오규봉 하사의 추모행사가 9일 오전 천안성환초등학교에서 열려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을 비롯해 유가족과 추모회, 보훈단체장, 육군제9보병사단장 등이 헌화와 분향을 했다. <사진= 천안시청>



[이상현 기자]천안시재향군인회(회장 방수정)9일 오전 천안성환초등학교에서 고() 오규봉 하사 추모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을 비롯해 유가족과 추모회, 보훈단체장, 육군제9보병사단장 등 군부대 등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헌화와 분향 등을 진행했다.

 

6·25전쟁 중 국군이 가장 큰 승리를 거둔 백마고지 전투는 철원평야의 전략적 요충지 일대에서 3개 사단을 격퇴해 국가의 명운을 결정짓는 대승을 거둔 전투다. 고 오규봉 하사는 이 전투에서 강승위 소위, 안영권 하사와 함께 박격포탄과 수류탄을 가지고 적진으로 돌격해 진지 3개를 파괴하고 산화해 백마고지의 영웅으로 불리고 있다.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은 고 오규봉 하사를 비롯한 수많은 참전용사가 조국에 바친 피와 땀을 바탕으로 우리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낼 수 있었다, “누구보다 나라 사랑 정신을 실천하셨던 고 오규봉 하사가 우리 지역 출신이라는 점이 자랑스럽고 오규봉 하사의 고귀한 뜻을 계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