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위원장에 김영석 전 해수부장관 내정

이상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17:34]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위원장에 김영석 전 해수부장관 내정

이상현 기자 | 입력 : 2022/06/07 [17:34]

 

▲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위원장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

 

[이상현 기자]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은 충남 도정 인수위 명칭을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정하고 준비위원장에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을 내정했다.

 

준비위원회 구성은 기획조정분과, 경제산업분과, 복지안전분과, 문화환경분과, 국토해양농업분과 등 5개 분과로 나누고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교육발전특별위원회 등 2개의 특별위원회를 두기로 했다.

 

김 당선인은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창수 국민의힘 충남 천안을 당협위원장, 교육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에 황환택 전 충남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을 내정했다.

 

김 당선인은 준비위 위원 선임은 금명간 매듭지을 예정이며, 위원 구성은 민선 8기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도정 비전과 목표를 담아낼 수 있는 전문가위주의 완전 실무형으로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도정 인수위는 점령군이 아니며, 도정을 감사하는 성격도니라는 측면에서 인수위 명칭 대신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명칭을 정했다고 밝혔다.

 

준비위는 오로지 충남의 밝은 미래를 위해 계승할 정책은 계승하고 희망찬미래를 준비하는 명실상부한 힘쎈 충남을 만드는데 모든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충남도, 충남지사, 인수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