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500여 명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숭고한 희생정신 추모 -

이상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06 [17:35]

천안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500여 명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숭고한 희생정신 추모 -

이상현 기자 | 입력 : 2022/06/06 [17:35]

▲ 박상돈 천안시장이 6일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천안보훈공원에서 현충일 추념식 행사에 참석하고 헌화 및 분향을 하고 있다. <사진= 천안시청>   

 

[이상현 기자]천안시는 6일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천안보훈공원에서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거행했다.

 

이번 추념식은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보훈가족과 자생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고귀한 희생을 추모했다.

 

지난 2년간 현충일 추념식은 코로나19로 규모를 축소해 열렸으나, 올해는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많은 인원이 참석해 경건한 마음으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했다.

 

행사는 오전 10시 정각 사이렌 취명에 맞춰 진혼곡 연주, 조총 발사, 묵념에 이어,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도사, 헌시 낭송과 현충일 노래 순으로 엄숙하게 진행됐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가슴 깊이 새기면서 목숨 바쳐 조국을 지켜주신 거룩한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보훈 복지를 강화하고 합당한 예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보훈공원 내 시설물 재배치 및 휴게시설 설치를 통해 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보훈공원을 방문해 호국보훈 정신을 기리고, 쉴 수 있도록 시민친화 보훈공원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현충일, 천안시, 박상돈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