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관원,농업용 면세유류 사용실태 특별점검 실시

- 최근 석유류 가격 상승과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부정유통 사전 차단 -

이상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3/21 [09:56]

농관원,농업용 면세유류 사용실태 특별점검 실시

- 최근 석유류 가격 상승과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부정유통 사전 차단 -

이상현 기자 | 입력 : 2022/03/21 [09:56]

 

▲ 이미지는 해당 기사와 무관함

 

[이상현 기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안용덕, 이하 농관원)321일부터 331일까지 ‘농업용 면세유류 사용실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최근 국내 석유류 가격 상승에따라 농업용 면세유류의 부정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서 면세유류공급대상자, 관리기관, 판매업소 등이 대상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 배정받은 농업용 면세유류를 농업용도 외로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양도 및 양수하는 행위, 보유하지 않은 농기계를 보유한것으로 거짓 신청하여 배정받는 행위△ 면세유류 배정 및 관리 실태, 카드 부정 발급△ 농업인과의 부정행위 등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농업용 면세유류의 부정행위가 적발될 경우 조세특례제한법에 따라 감면세액 및 가산세 추징, 면세유류 공급 및 판매 중단 등의 조치가 이루어진다.

 

안용덕 원장은 국내 석유류 가격의 상승과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업용 면세유류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투명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지속적인단속과 더불어 지도홍보 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농업용 면세유류 부정유통 신고 및 관련 제도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부정유통 신고 전화 1588-8112로 신고핼 달라"고 당부했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농관원, 농업용유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