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어린이집, ‘안전’ 확인해 보셨나요?

-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 병원·유원시설 등 11종 안전정보 확대 제공 -
- 어린이집,병원등 주변 시설물 안전정보 쉽게 확인 -

이상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2/14 [15:14]

우리 아이 어린이집, ‘안전’ 확인해 보셨나요?

-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 병원·유원시설 등 11종 안전정보 확대 제공 -
- 어린이집,병원등 주변 시설물 안전정보 쉽게 확인 -

이상현 기자 | 입력 : 2021/12/14 [15:14]

▲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 홈페이지 갈무리

[이상현 기자]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건축·시설물의 안전 점검 결과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의 확대 개편을완료하고 1215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개시한다.

(www.safewatch.safemap.go.kr)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은 국민의 알권리와 안전을 확대하기 위해 202012월부터 각 부처에서 개별적으로 제공해왔던 안전점검·진단 등의 결과를 한곳에 모아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이번 시스템 개편을 통해, 기존에 제공하던 학교어린이집전기시설의 안전정보 뿐 아니라, 병원유원시설액화가스시설 등11종 의 안전정보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존에 불편하게 느껴졌던 메인화면과 검색기능 등의 개선을위해 설문조사와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시스템의 기능과 디자인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하였다메인화면 및 지도화면 등의 배치 및 디자인을 개선하여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인기검색어의 위치 변경으로 검색 연계성을 제공하였으며, 시설현황을 상세 분류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시설물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해서 동시에 보여주는 기능을 통해 안전한 시설물을 보다 쉽게 골라낼 수 있고, 관심시설을 등록해 안전정보 변경 시 알림을 받아볼 수도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국민의 시스템 및 안전정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1215일부터 29일까지 나만의 관심시설 등록 이벤트진행할 계획이며, 시스템에 가입 및 로그인 후 관심시설을 등록하면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협력실장은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안전정보통합공개시스템을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안전정보를 제공하고편의성 개선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기대한다국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공 정보를 확대하고 기능도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광고
광고